◆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연세대 원주연세의료원-파미셀, 협약

jean pierre 2022. 1. 3. 10:02
반응형

연세대 원주연세의료원-파미셀, 협약

 

재생의학 공동 심포지엄 개최

연세대학교 원주연세의료원(의료원장 백순구)과 줄기세포치료제 연구·제조기업인 파미셀㈜(대표이사 김현수)이 오는 1 7일 줄기세포 치료제의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진리관 101호 강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백순구 원주연세의료원장, 김현수 파미셀㈜ 대표이사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하며, 각 행사 프로그램은 온라인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심포지엄에서 알콜성 간경변 줄기세포 치료제 ‘셀그램-LC’의 장기추적 찰 결과, 줄기세포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바이오마커 발굴 등 줄기세포 치료 분야의 연구 성과 및 임상 결과 등을 공유하고,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연구의 미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또한 심포지엄 종료 후에는 ▲줄기세포 빅데이터 분석 및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을 통한 맞춤형 치료기술 연구, ▲유전자 분석에 필요한 원료물질 개발, ▲연구인력의 교육·훈련 등 재생학 및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의 공동 발전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이 줄기세포 치료제 공동 개발·연구를 가속화하여, 차세대 의료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재생의학연구소(연구소장 백순구)는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부설연구소로 재생의학 관련 기초·임상의학 연구 활동을 활발히 수행해오고 있다.

 

또한 파미셀㈜은 줄기세포기반 기술력을 지닌 바이오사업부문과 원료의약품 개발 및 제조기술을 지닌 케미컬사업부문이 융합된 바이오제약기업이다. 

 

지난 2011년 원주연세의료원과 협력하여 세계 최초 줄기세포치료제 ‘하티셀그램-AMI’를 개발한 바 있으며, 특히 중간엽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제 ‘셀그램-LC’ 개발 및 임상 연구 수행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임상 데이터와 성과를 축적해오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 및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을 통한 새로운 바이오마커를 발굴하고, 줄기세포치료제의 효율성을 높혀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동종줄기세포치료제 개발의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