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의원,학회,논문. 신의술, 신간등)

외과초음파학회, ‘KSUS 유방생검심포지엄’ 성료

jean pierre 2019. 7. 15. 16:20
반응형

외과초음파학회, ‘KSUS 유방생검심포지엄성료

대한외과초음파학회(www.ksus.or.kr회장윤상섭)13일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지하1층다이너스티홀에서‘KSUS Breast Biopsy Symposium(KSUS유방생검심포지엄)’을개최했다고15일밝혔다.

지난2012년창립이래지속적인발전을거듭하며1200명의회원수를보유, 초음파분야대표학술단체로자리매김한대한외과초음파학회는대한외과학회산하분과학회로서학술대회이외에도다양한심포지엄을개최하며외과초음파교육및연구에큰기여를하고있다.

지난해이어두번째로진행되는‘KSUS 유방생검심포지엄은올해유방외과전문의약80명이참석한가운데최소침습적진공보조흡입유방생검에관한외과와영상의학과, 병리학적인관점에서의임상적유용성과적용방안등을포함한다양한프로그램으로구성되었다.

이번심포지엄에서는초음파가이드하카테고리3에해당하는병변에대한적절한관리’, ‘유방양성종양관리의최신트랜드’, ‘VABB의임상적유용성과적절한적용방안’, ‘유방양성종양에서의국소유방암이발견된병리학적사례등다양한주제로강의가진행되었다.

윤상섭대한외과초음파학회회장(서울성모병원외과)짧은시간동안빠른속도로발전하고있는대한외과초음파학회에대한자부심이크다앞으로도더유익하고다양한심포지엄을통해더많은정보공유및교육의기회를확대하겠다고밝혔다.

박해린총무이사(강남차병원외과)"유방생검및최소침습적유방종양절제술의가장효율적이고안전한시술로인정받아온진공보조흡입유방절제생검술의신의료기술등재가다소늦어지고있는것을매우안타깝게생각한다며이번심포지엄을통해회원들이최소침습적유방생검의최신지견을공유하는유익한시간이되길바란다고전했다.

한편, 강의프로그램종료후진공보조흡입생검기기인엔코(EnCor)를활용한핸즈온세션이진행되어초음파유도하의진공보조흡입생검술에대한실습을경험하는유익한시간이되었다는평가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