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을지대병원, 소아병동에 어린이도서관 개관

jean pierre 2013. 5. 22. 08:28
반응형

을지대병원, 소아병동에 어린이도서관 개관

 

국내외 우수 도서 1,100여권 비치

 

 

을지대학교병원(원장 황인택)이 오는 226층 소아병동에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어린이도서관에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서 추천 도서를 비롯해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교양도서, 국내외 도서관련 수상도서 및 추천도서 등 1차로 총 1,100여 권의 도서가 비치된다.

 

특히 어린이도서관에는 환아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친환경 강화마루 및 기능성 벽지를 바르고, 가구와 시력보호조명 모두 친환경 제품을 사용했다.

 

어린이 도서관이 문을 연다는 말을 듣고 미리 와 보았다는 환아 어머니 남도희 씨(38, 6층 병동)아이들이 좋아하는 책들이 많아 입원 기간 동안 틈나는 대로 아이와 함께 도서관을 찾을 생각이라고 말하고 병원에서 이런 좋은 책들을 편하게 읽을 수 있게 될 줄은 미처 몰랐다며 기뻐했다.

 

황인택 원장은 어린이도서관이 환아들에게 마음의 양식을 쌓고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앞으로 환자 및 보호자를 위한 문화 공간 마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도서관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재단이 주관하고 신한카드에서 사회공원 프로그램으로 후원하는 아름인 도서관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을지대학교병원은 서울대학교병원에 이어 전국에서 2번째 지원 대상 병원으로 선정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