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의수협. 첨단바이오약.인체세포등에 대한 표준통관 예정보고 업무 절차 완비

jean pierre 2020. 9. 21. 21:39
반응형

의수협. 첨단바이오약.인체세포등에 대한 

표준통관 예정보고 업무 절차 완비

첨단바이오의약품 및 인체세포등 표준통관예정보고 절차(배포용).hwp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오장석)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첨단바이오의약품 및 인체세포등에 대한 표준통관예정보고 업무를 위한 절차를 완비하였다고 밝혔다.

의약품등 수입자의 준수사항인 표준통관예정보고(수입요건확인), 품질관리, 수입실적 보고등의 업무를 하나로 통합하고 이를 수입자 협회 관세청간 연결하여 수입자의 수입 통관등 업무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특히, 첨단바이오의약품을 표준통관예정보고 하고 수입한 자는 의약품등 생산 및 수출·수입실적 보고에 관한 규정에서 정한 수입실적 보고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별도로 하지 않을 수 있다.

첨단비이오의약품은의약품등 생산 및 수출·수입실적 보고에 관한 규정3조제2항제2호에 따라 수입실적 보고를 해야하나, 위 전산시스템을 사용한 경우, 수입자는 별도의 수입실적 보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는 안전하고 품질이 확보된 첨단바이오의약품이 원활히 수입될 수 있도록 전담 인력을 배치하고, 전산시스템을 완비하는 등 지원 계획을 마련하였으며, 협회의 이러한 업무 범위 확대는 의약품 수입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동 업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홈페이지(http://www.kpta.or.kr) 주요사업 표준통관예정보고 의약품 에 안내(붙임 참조)되어 있으며, 문의는 의약품수입팀 정다운 팀원(전화 02-2162-8041)에게 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