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정.행사/▷행사

이대목동병원,20일 건강한 수면 건강강좌

jean pierre 2013. 3. 9. 14:04
반응형

이대목동병원,20일 건강한 수면 건강강좌

오후 2시 수면센터에서

 

이대목동병원 수면센터(센터장: 이향운)는 오는 32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수면의 날을 기념해 건강한 수면으로 행복 찾기를 주제로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세계 수면의 날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건강 강좌와 함께 1:1 맞춤형 수면 건강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건강 강좌는 건강한 수면과 수면장애(이향운 신경과 교수) 중년의 위기-화병과 수면(임원정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좁아진 부위 찾기 및 맞춤형 수술(이승신 이비인후과 교수) 수면무호흡증의 비수술적 치료-구강내장치(김선종 치과 교수) 순으로 열린다. 이후 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수면 질환 관련 분야별 전문의가 1:1 건강 상담도 진행한다.

 

건강한 수면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수면 건강책자와 함께 수면 건강 상담을 통해 수면무호흡증과 코골이 등 해당 질환 보유자에게는 수면양압기 특수베개 및 수면베개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이대목동병원 수면센터(02-2650-5163)로 하면 된다.

 

한편, 세계수면학회(World Association of Sleep Medicine, WASM)에서는 수면장애를 예방하고 치료함으로써 수면질환과 관련된 사회적인 부담을 경감시킬 목적으로 매년 세계 수면 주간(35~322)’을 지정해 기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한수면학회에서도 20133세계 수면의 날행사를 전국에서 진행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