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이뮨온시아, 프로젠의 NTIG 플랫폼 기술도입 계약

jean pierre 2023. 2. 21. 09:10
반응형

이뮨온시아, 프로젠의 NTIG 플랫폼 기술도입 계약

이뮨온시아(대표 김흥태)는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프로젠(대표 김종균)과 NTIG 플랫폼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이뮨온시아는 자체 개발한 항체에 프로젠의 NTIG 기술을 접목해 개발할 수 있는 독점적 통상실시권을 확보하게 되었다.

 

계약 규모 등 세부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프로젠의 NTIG는 다중 표적 타겟팅 및 장기 지속성을 가진 면역 이뮤노글로불린 융합단백질 플랫폼 기술로서, 2개 이상의 치료 약물을 하나의 분자로 융합할 수 있어 2가지 약물을 따로 병용투여하는 것에 비해 높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또한, 생산성 및 체내 지속성이 우수해 제품화 시 환자들의 편의성 제고 및 경제적 부담 감소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뮨온시아 김흥태 대표는 “이뮨온시아가 보유한 면역항암 항체 기술과 프로젠의 NTIG 플랫폼 기술 간 시너지를 통하여 시장의 미충족 수요를 해소할 수 있는 신규 파이프라인 개발이 가능할 것이라 확신하여 도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뮨온시아는 면역항암제 전문 신약개발 기업이다.

 

PD-L1을 타겟하는 항체치료제 ‘IMC001’의 임상2상과 CD47을 타겟하는 항체치료제 ‘IMC-002’의 임상1상을 진행 중이며, 2021년 3월 중국 3D메디슨에 ‘IMC-002’의 중국지역 개발권리를 총 5,400억원에 기술이전 하는 계약을 성사시킨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