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이화의료원 고객만족위해 전 직원 "GO"

jean pierre 2008. 4. 24. 13:07
반응형
이화의료원 고객만족위해 전 직원 "GO"

5월 고객의달...다양한 CS프로그램 가동
서현숙 이화의료원장이 병원 입구에서 커피를 나르고 있다.이 커피는 병원에 환자를 싣고온 택시기사들을 위한 것.

이화의료원이 5월 한달간을 고객의 달로 정하고 전 직원이 대고객서비스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서 원장도 예외가 아니어서 이처럼 직접 몸으로 나선 것이다.

이화의료원은 최근 국내 종합병원에서는 유일하게 평일 진료시간 연장, 외래 진료 3부제, 토요일 전문의 수술 등 고객 만족을 위한 진료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연장선으로 이화의료원은 5월을 ‘고객의 달’로 정하고 교직원 의식 혁신 행사, 고객 사은 행사, 사회공헌 행사 등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세부 행사 프로그램을 마련, 4월말부터 본격 실시하고 있다.

서원장은 이와관련 "먼저 고객 중심 경영 강화를 위해서는 경영진을 비롯한 의료진, 사무원 등 모든 교직원의 마인드 혁신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를 기획한 총무과 이병무 계장은 고객을 모시고 오고, 태우고 가는 택시 기사야말로 이대목동병원의 중요한 고객이자 홍보 전령사이기 때문에 마련된 행사라고 말했다.
한편 이대목동병원은 고객 중심 경영 강화를 위한 교직원들의 실천 의지를 담은 고객 서비스 헌장을 제정해 대내외에 공표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을 위한 혁신 활동은 평소 고객이 불편하게 느껴온 작은 문제점의 개선에서 출발한다고 보고 그동안 병원을 찾는 환자나 보호자들이 불편을 느껴온 엘리베이터 혼잡 문제, 주차 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을 위한 계단 이용하기 및 대중 교통 이용하기 캠페인’을 전개키로 했다.

이밖에도 그동안 이대목동병원을 사랑해준 고객에게 보답하기 위해 무료 가훈 만들어 주기, 서울시교향악단 초청 콘서트, 어린이 건강을 위한 웰빙 음식 전시회 및 이화의료원 내부 고객을 위한 이화 한마음의 날 행사 등 다양한 고객 사은 행사를 실시키로 했다.
메디코파마뉴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4-24 오후 1:02: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