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이화의료원, 국제 암 엑스포 참가

jean pierre 2012. 5. 7. 13:39
반응형

이화의료원, 국제 암 엑스포 참가
10-12일 코엑스, 여성암병원, 목동병원 협진센터 홍보
2012년 05월 07일 (월) 13:29:54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서현숙)은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홀 B(구 인도양홀)에서 개최되는 '제3회 국제 암 엑스포'에 참가한다.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후원하고 매일경제신문사가 주최하는 이번 국제 암 엑스포 전시회는 학술단체와 암 전문병원들이 참여하는 '암정복관' 뿐만 아니라 정부기관과 광역단체들이 참여하는 ‘암정책관’, 암 관련 사회공헌활동 홍보와 모금을 위한 '사회공헌관', 암 관련 바이오 R&D 발전 모델을 제시하는 '바이오 R&D관', 암 관련 의료기기, 의료 보조 기구, 보험 등 다양한 업체가 참여하는 '라이프케어관' 등으로 구성된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이번 엑스포에서 개원 3년 만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여성암 환자들로부터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이대여성암전문병원과 이대목동병원의 위암·대장암협진센터를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전시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갑상선 초음파 검사를 비롯해 스트레스 검사, 체지방 검사 등의 무료 건강검진과 암 전문의의 건강상담과 영양상담을 매일 실시하며, 여성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여성건강백서 ‘여자, 40세부터 건강하게’ 탁상용 시계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국제 암 엑스포 전시회 둘째 날인 5월 11일 오후 1시부터 코엑스 B홀 1강의실에서 이대여성암전문병원 이대여성암전문병원장 백남선 교수가 '유방암, 미리 예방하면 위험도 없다'라는 주제로 무료 공개 건강강좌도 실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