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이화의료원, 새병원 설립 추진에 박차

jean pierre 2010. 1. 4. 11:36
반응형
이화의료원, 새병원 설립 추진에 박차
서현숙 의료원장 "시무식서 중점추진 밝혀

이화의료원(원장 서현숙)이 4일 경인년 새해를 맞아 이대목동병원 1층 로비에서 2010년 시무식 및 신년 교례회를 개최했다.


손운산 교목실장의 인도로 열린 신년 예배에 이어 열린 시무식에서 서현숙 이화의료원장은 "지난해는 병원 안팎으로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이대목동병원과 이대동대문병원의 성공적인 통합, 여성암 분야 특화 등을 통해 이화의료원의 브랜드 파워를 향상시킨 뜻 깊은 한 해였다"고 평가하고 지난해가 모든 교직원이 화합해 어려움을 이겨낸 시련의 해 였다면 올해는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도약하는 도약의 해 라고 선언했다.

아울러 ▶1,000병상 이상의 새 병원 부지 확정 ▶ 이대목동병원의 경쟁력 강화 ▶ 서울특별시립 양천메디컬센터의 성공적 개원 ▶ 우수 인력과 최고의 조직 운영 시스템 확보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서현숙 의료원장은 이를 위해“올해중 여성암에 이은 제2의 전문화 사업으로 이대목동병원 내에 통합 암센터를 설립할 것이며 암 중 특성화할 분야를 상반기 중에 확정해 중점 육성해 나감으로써 3차 병원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이대목동병원 외래 공간의 전면 재배치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진료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대형 병원 대비 규모는 작지만 적정 규모 병원으로서 유리한 장점을 최대한 살려 중장기 성장 발전을 위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코파마뉴스/데일리엠디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10-01-04 오전 10:19: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