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 청소년다빈치 교실 열어

jean pierre 2014. 2. 24. 11:11
반응형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 청소년다빈치 교실 열어

 

용인외고 학생 대상... 로봇 수술기계 시연등 경험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대표:제론밴히스윅)는 지난 223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인 청소년다빈치교실을 개최했다.

 

청소년다빈치교실은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로봇수술기기를 직접 작동해 볼 수있는 체험을 제공해 로봇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료기술에 대한 호기심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된 사회공헌 활동이다.

 

작년까지 국내 주요 의과대학과의 협업으로 이루어져 왔으며, 올해부터는 작년 7월 새롭게 이전한 삼성동 사옥의 다빈치시스템 체험공간 에서도 진행된다.인튜이티브서지컬이 사내 전시실을 개방하여 청소년다빈치교실을 진행하는 것은 한국지사가 처음이다.

 

이번청소년다빈치교실은 용인외국어고등학교 학생들이 만든 이색적인 로봇수술연구 동아리인 ‘MERO da Vinci’의 회원들이 먼저 신청하여 열리게 됐다.

 

이에 용인외고 학생10명이 참여해 로봇의 역사 및 다빈치 로봇수술에 대한강의를 듣고, 의사를 훈련하는 시뮬레이터를 통해 로봇 수술기기를 시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는 앞으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다빈치교실을 매분기 마다 개최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빈치수술시스템540도까지 회전 가능한 인공손목, 3차원 입체화면 및 10배까지 물체를 확대해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주요 암수술과 양성 질환수술에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34개의 대학병원에 43개의 기기가 설치되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