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고대구로병원 업무제휴

jean pierre 2010. 2. 26. 09:08
반응형

              인하대병원-고대구로병원 업무제휴
                日 CMI사와 의료기기 임상시험

인하대병원 (병원장 박승림) 과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병원장 김우경) 은 지난  16일 일본에 본사를 두고 있는 CMIC 사 와 의료기기 임상시험에 대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두 병원이 새로운 의료기기를 개발할 경우 CMIC사에서 임상시험에 대한 컨설팅 기능 및 전반적인 임상시험 업무에 대하여 지원을 할 예정이다. 두 병원의 의료기기 개발 성공으로 인하여 해외로 진출할 경우에도 CMIC사가 지원 하기로 했다.

일본의 의약품개발지원( CRO )사 가 의료기기의 개발지원에 관해 해외의 대학과 제휴하는 것은 드문 일로 현재 매출의 10%미만의 이 분야는 새로운 임상시험의 한 기둥으로 성장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1992년부터 CRO로서의 업무를 시작하고 있는 CMIC 사는 직원 2,759명의 임상시험수주 건수 189건의 일본 최대 CRO중의 하나로 일본 뿐 아니라 한국, 중국, 싱가포르, 대만에 자회사를 두고 있는 다 국가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이다.

한편, 인하대병원과 고려대학교 구로 병원은 2009년 5월 보건복지가족 부에 의해 의료기기 임상시험센터로 지정 받아 의료기기 임상시험의 초석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인하여 양 국가 간의 활발한 임상시험 교류로 인하여 국내의 의료기기 임상시험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에도 교두보가 될 전망이다.

메디코파마뉴스 김종필 기자(jp1122@nat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