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국제보건의료재단, 협약 체결

jean pierre 2012. 3. 6. 12:19
반응형
인하대병원-국제보건의료재단, 협약 체결
우즈벡 보건의료 향상 위해 공동 노력
2012년 03월 06일 (화) 12:05:38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의료원장 박승림)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총재 한광수)은 여의도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에서 우즈베키스탄의 보건의료 수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우즈베키스탄 보건의료분야 수준향상을 위한 정책개발과 적극적인 사업 수행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공공보건분야 수준향상에 앞장설 계획이며, 우즈베키스탄의 보건의료분야 ODA(공적개발원조,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양 기관은 본 협약을 바탕으로 우즈베키스탄 보건의료분야 ODA(공적개발원조) 사업과 관련된 정보 및 자료 교환을 실시하여, 향후 사업진행 방향 및 공동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보건의료인력 교육시스템 개발 등 중장기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이행해 나갈 예정이다.

박승림 의료원장은 “ 인하대병원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은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 해외 의료진 의학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오며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라며 “본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상호 윈-윈 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의료기관과 NGO와의 결합으로 차별화된 ODA사업이 추진되어, 우즈벡 보건의료 지원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광수 총재는 “대한민국은 타 국가의 지원을 받는 나라에서 지원을 하는 나라로 전환된 최초의 나라로서, 특히 의료부분에 있어서 의료빈곤국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 라며 “양 기관의 인력, 장비 등 보건의료 인프라를 긴밀히 결합하여, 우즈베키스탄 보건의료지원을 위한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