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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하대병원, 암진료 상담실 개소 1주년

jean pierre 2011. 9. 22.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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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하대병원, 암진료 상담실 개소 1주년
원스톱 맞춤형 추적관리 특화
2011년 09월 22일 (목) 15:08:00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은  21일 ‘암 진료 상담실 개소 1주년’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14일 탄생하여 올 해 첫 돌을 맞이한 인하대병원 암 진료 상담실은 암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과 암 종류별 예방, 조기검진, 초기진단과 치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진료 의사에 대한 정보 제공과 안내, 퇴원 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환자 중심 원스톱 치료 안내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추적관리가 특징이다.

암 환자와 가족을 위한 인하대병원 암 진료 상담실의 지난 1년간(2010.9~2011.8) 상담건수는 총 3,472건으로 이는 월 평균 301건에 달한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인하대병원은 암 환자 전용검사예약시스템 시행을 통해 암 환자 진료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암 종별 맞춤형 교육 개발 및 암 환자 돕기 후원회 결성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개소 1 주년을 기념해 암 환자에게 질병 극복의지와 삶의 희망을 전달하고 이를 함께하고자 암 환자 돕기 후원회를 결성하기도 하였다. 향후 후원회는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모자 뜨기 행사), 암 환자.가족 소원 들어주기 행사 등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인하대병원 박승림 의료원장은 “인하대병원은 암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일류 병원으로서의 3대 요건을 모두 갖추었다.” 라며 “수준 높은 의료진, 래피드아크와 사이버나이프 같은 최신의 암 치료 기기 마지막으로 환자와 가족들의 고통 받고 지친 가슴을 보듬어 주는 감성 서비스이다.이 마지막 요소를 암 진료 상담실이 충실히 채워주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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