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 우즈벡 의료봉사 발대식 가져

jean pierre 2011. 5. 24. 16:17
반응형
인하대병원, 우즈벡 의료봉사 발대식 가져
의료진 12명 구성...29일부터 9일간
2011년 05월 24일 (화) 16:08:42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의료원장 박승림)은  24일 본원 강당에서 2011 우즈베키스탄 의료봉사 발대식을 실시했다.

이번 우즈베키스탄 의료봉사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인하대병원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그리고 대한항공과 쏘글룸 우춘재단이 함께 진행하며, 5월 29일(일) 부터 6월 6일(월)까지, 총 7박 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인하사회봉사단장 이홍식 교수(마취통증의학과) 외 12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내과, 정형외과, 심장내과, 안과, 소아청소년과의 의사 및 간호사, 약사 등 교수진 및 전문 의료인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 설립한 타슈켄트 지역의 고려인 요양원과 나보이 공항 직원 및 인근 주민 등 약 1200여명을 대상으로 진료할 예정이며, <지구촌 한 가족 캠페인>을 바탕으로 수술이 반드시 필요한 환자를 선정하여 본원으로 초청하여 무료수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봉사는 노인성 근골격계 질환과 소화기 질환, 성인병 질환(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등)에 초점을 맞추어 서비스할 계획이며, 의료캠프 현지의 의료 수요에 맞춘 진료를 준비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했다는게 병원측 설명.

또한 우즈벡을 거점으로 아시아 물류의 허브 공항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대한항공 위탁운영 나보이 공항에서 장 기간 근무중인 대한민국 관계자 및 현장 근로자와 인근주민을 대상으로 기본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고려인 요양원 인근 연계 기관과의 입지를 견고히 하여 의료를 넘어 민간외교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