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 행복한 만화세상만들기 오픈

jean pierre 2011. 1. 20. 11:56
반응형

인하대병원, 행복한 만화세상만들기 오픈
소아병동 중심 만화관련 다양한 이벤트 준비
2011년 01월 20일 (목) 11:44:24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의료원장 박승림)은 19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김병헌)과 함께 “행복한 만화세상 만들기”행사 오픈식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찾아가는 만화 전시 특별전”은 물론 “소아병동 환경개선”, “행복한 만화 나눔 도서기증”과 “소아 환우들에게 캐리커처 증정”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됐다.

특히 인하대병원 지하 1층 광장에서 진행되는 만화 전시는 추억의 명랑만화를 통하여 병원의 환우들에게 문화향유 및 문화클리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되며, 故 길창덕 작가의 ‘순악질 여사’, 윤준환 작가의 ‘꾸러기’ 등 약 20점을 전시할 예정으로, 1월 19일부터 50일간(3월 9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마법천자문> 등 교육용 만화책 420여권을 병원 환아들을 위해 기증될 예정이며, 소아병동에서는 캐리커처를 증정하는 등 메마른 병원생활에 활력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었다.

박승림 의료원장은 “인하대병원은 병마와 싸우는 환자 및 보호자들에게 문화생활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음악회, 미술품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라며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함께 다양한 행사를 통해 많은 환아들에게 밝은 정서와 건강을 되찾는데 큰 힘을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