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전북대병원, 콩팥의 날 기념 건강강좌 성료

jean pierre 2013. 3. 14. 16:47
반응형

전북대병원, 콩팥의 날 기념 건강강좌 성료

 

신장내과 교수진 다양한 정보 제공

 

 

전북대병원(정성후 병원장) 신장내과(분과장 : 이 식 교수)"세계콩팥의 날 기념 건강강좌"3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전북대학교병원 지하 모악홀에서 개최했다.

 

국제신장학회 (International Society of Nephrology)는 매년 3월 둘째 주 목요일을 세계콩팥의 날로 지정하여 전세계적으로 콩팥 질환의 중요성에 대하여 홍보를 하고 있다. 이와 같은 활동과 더불어 대한신장학회에서도 3월 둘째 주 목요일을 세계콩팥의 날로 기념하는 행사를 하고 있고, 본 행사를 통하여 콩팥병(신장병)을 가지고 있는 여러 환자들과 보호자들에게 콩팥의 중요성, 콩팥병의 원인, 예방 그리고 치료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였다.

 

올 세계콩팥의 날 행사 주제는 급성 콩팥 손상을 멈춥시다.”로 주제로 건강강좌는 전북대병원 신장내과 박성광 교수의 콩팥병이란?’ 김원교수의 당뇨병 및 고혈압과 만성콩팥병이식 교수의 만성콩팥병의 예방 및 관리강경표 교수의 급성콩팥병의 예방 및 관리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80여명의 환자, 보호자 및 일반인들을 비롯하여 신장내과 의료진이 참석하여 만성 콩팥병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강의 시간이 끝난 후에 약 한 시간 동안 의료진과 참가자들 간의 자유로운 건강 상담 및 답변이 이루어져 다채로운 시간이 되었으며, 신장 내과에서는 참석자들에게 소정의 기념품과 다과 및 신질환 책자를 제공하였다.

 

신장내과 이식 교수는 급성콩팥병은 중요한 원인 몇가지를 잘알고 주의하면 막을 수 있으며, 불가피하게 발생하더라도 원인을 빨리 찾아 잘 치료하면 원래의 콩팥 기능을 회복할 수 있다 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