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제약바이오기업, 12월 5일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jean pierre 2022. 11. 30. 07:17
반응형

제약바이오기업, 12월 5일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29개사 신약 후보물질·개발 플랫폼 등 선보여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12월 5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개최하는 ‘2022 KPBMA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행사와 제약바이오 기술 플랫폼 구축 선포에 제약바이오 산업계의 관심이 높다고 29일 밝혔다.

 

전통 제약사는 물론 바이오벤처 등 다양한 규모의 제약바이오기업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알려진 이번 행사는 협회가 산업계의 국내외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협회가 KPBMA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참가 신청을 받은 이날 현재 행사의 하이라이트격인 ‘비즈니스 파트너링’에는 29개사가 기술 공급사로 참여자신들의 핵심 신기술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이들 기업들이 공개할 예정인 신약 파이프라인들에 대한 사업화 기대를 담은 36건의 비즈니스 파트너링 신청이 사전 접수된 상태다.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에 기술 공급 의사를 밝힌 기업은 (가나다순넷타겟뉴로벤티닥터노아바이오텍메디리타바이온사이트세라노틱스스페바이오신테카바이오씨드모젠아울바이오안지오랩에스씨엠생명과학에이조스바이오엔테로바이옴온코크로스유스바이오글로벌인포보스일리미스지투지바이오큐리진큐제네틱스티온랩테라퓨틱스파노로스바이오사이언스파로스아이바이오팜캐드프리클리나홀로스메딕휴켐바이오히츠 등 29개사다이들 기업들은 신약 플랫폼 기술과 후보물질바이오소재 생산인공지능(AI) 플랫폼 및 디지털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다.

 

기술 공급사와 수요 기업간의 파트너링은 당일 오후 1시부터 1:1로 진행되며약 30여분의 시간이 배정된다.

협회는 파트너링에 미처 참여하지 못한 기업들을 위해 30일까지 기술 공급 및 수요 부문에 걸쳐 참여접수를 받을 예정이다비즈니스 파트너링 신청은 원활한 행사 준비를 위해 11월 30일까지 선착순 마감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파트너링은 물론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신약 파이프라인 정보를 총망라한 ‘제약바이오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가칭선포식도 주목된다협회는 이 플랫폼을 통해 신약 개발을 위한 기업간 오픈 이노베이션이 더욱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수기업 사례발표세미나 등도 마련된다

 

이날 원희목 회장의 기조강연 ‘제약바이오산업의 성공 지름길 오픈이노베이션’을 시작으로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 허경화 대표가 KIMCo 투자 플랫폼 소개 및 운영방안에 대해, AI신약개발 협의회 김이랑 회장이 AI신약개발 공동연구 성공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Lesson from the Masschallenge in Venture(메디아이플러스 정지희 대표InnoLAMP 기반기술 이용 지속성 미립구 주사제 기술 개발(지투지바이오 이희용 대표The Best Target The Best Chemical(파로스아이바이오 남기엽 부사장CRG-01 for Treatment of AMD and DR(씨드모젠 박기랑 대표▲혁신적 복합제 발굴을 위한 AI 솔루션 ‘ARK’를 활용한 파이프라인 개발 사례(닥터노아바이오텍 김혜령 팀장등의 주제발표도 이어진다.

 

협회는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는 차세대 유망기술을 접하고이를 사업화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협회는 앞으로도 오픈 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한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고나아가 신약개발 생태계 구축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