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제약협동조합, 새누리당에 중소기업 특허공제 도입 건의

jean pierre 2016. 8. 26. 08:03
반응형

제약협동조합, 새누리당에 중소기업 특허공제 도입 건의

조용준 이사장, 이정현 대표와 간담회서

조용준 한국제약협동조합 이사장(동구바이오제약 대표)24일 여의도 중기중앙회 이사회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와 중소기업인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중소기업 특허공제 도입에 대해 건의했다.

조용준 이사장은 중소기업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특허 소송분쟁의 비용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정책적인 지원제도 도입을 건의했다. 특히 제도 시행 초기 특허공제 제도 도입 및 관련 비용 선지급을 위한 재원으로 정부예산 출연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정현 대표는 중소기업 성공버스에 올라 전국을 누비며 중소기업의 현안을 현장에서 청취하고 발로 뛰며 해결하는 등 중소기업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중소기업의 성장을 가로막는 고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제약협동조합은 앞으로도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정부와 기관 등에 적극 건의할 예정이며 계획중인 조합 공동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는 새누리당 이정현 당대표를 비롯하여, 김상훈 정책위수석부의장, 이현재 정책위부의장, 산업위원회 정유섭 의원, 곽대훈 의원, 김규환 의원이 참석했으며, 정부측에서는 기재부고용부국토부 차관, 금융위공정위 부위원장, 중기청장, 특허청 차장, 법무부산업부 실장이, 중소기업 대표로는 조용준 한국제약협동조합이사장,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이규대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