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의원,학회,논문. 신의술, 신간등)

제3차 동아시아 피부과 학술대회, 제주도 개최

jean pierre 2014. 9. 3. 10:33
반응형

3차 동아시아 피부과 학술대회, 제주도 개최

 

9월 24일-26일 제주 국제컨벤션 센터에서

 

대한 피부과 학회(회장 은희철)는 중국일본 피부과 학회와 공동으로 924일부터 26일까지 제주 ICC(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3차 동아시아 피부과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동아시아 피부과 학술대회(Eastern Asia Dermatology Congress, 이하 EADC)는 한국,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한 아시아지역 피부과 전문의들이 피부질환의 연구와 치료에 대한 지식을 증대하고 의학자와 관련 연구기관의 학문적 또는 인적교류를 촉진시켜 피부 의학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설립한 국제학술대회이다.

 

EADC는 한일, 중일, 한중이 각각 별도로 개최하던 피부과 학술대회를 2010년 일본에서 최초로 삼 개국이 함께 통합 개최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으로, 197910월에 서울에서 개최한 한일 피부과 학술대회가 그 효시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최근 2012년에 중국에서 개최된 제 2EADC 대회 또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EADC2014는 기존 대회의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세션을 마련하고 학술 프로그램 완성도를높이며 참가자들과 좀 더 원활히 소통하는 방향으로 기획되었다.

 

이에 미국, 캐나다, 인도 등지에서 온 초청 연자들의 Plenary Lecture를 필두로 피부과 분야의 다양한 토픽으로 이루어진 Invited lecture, Workshop, Course 등의 33개 초청 세션과 12개 자유연제 세션으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최신 정보 교류를 위해 제약, 화장품, 의료기기 등 관련 업체의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현재까지 20 개국에서1,000 명 이상의 참가자가 등록하였으며859 편 이상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은희철 대회장은 EADC가 이번 제주 대회를 기점으로 동아시아 피부과의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하고 나아가 인류의 피부건강과 아름다움에 기여하는 아시아 최고 권위의 학술모임으로 발전할 것이며, 이를 위해 국내외 피부과 의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