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종근당건강 프로메가,서포터즈 심폐소생술(CPR) 교육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오메가3 브랜드 프로메가가 서포터즈와 함께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프로메가는 지난 2018년부터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CPR 교육인 '심프로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급성심정지는 골든타임 4분 내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간신히 생명을 구하더라도 뇌에 손상으로 인한 후유증이 남을 수 있어 치명적이다.
프로메가는 오메가3의 핵심 기능인 ‘혈행 건강’에 대해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혈액 순환의 핵심이 되는 심장에 갑작스러운 이상이 생겼을 때 대처법을 알리고자 했다.
실제로 CPR은 위급 상황에서 심정지 환자를 살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지만, 학교나 직장에서 받는 의무 교육이 아니어서 실습 기회가 적다.
이번 교육에는 프로메가 서포터즈가 실습에 직접 참여했으며, 특히 주부와 임산부 등의 참여자들이 눈에 띄었다.
가정에서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심폐소생술을 받거나, 실시 주체가 되어야 하는 이들이지만 실제로 정확한 대처 방법을 배우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에 프로메가 서포터즈는 CPR 교육을 통해 혈행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숙지하고, 심폐소생술 실습 기회를 가졌다.
이날 CPR 교육은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을 익혀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현장감 있는 상황 속에서 진행되었다.
프로메가 서포터즈는 심폐소생술의 필요성을 숙지한 뒤, △응급상황 발생 시 행동요령 이해 △심정지 환자의 반응 확인 방법 △심폐소생술 방법(성인, 영유아)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작동법 실습 △기도 이물 폐쇄 응급처치(하임리히법) 방법 순으로 실습 교육을 받았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서포터즈 박정현 프로는 “초등학생 자녀가 학교에서 심폐소생술을 배운 이야기를 하는데, 부모로서 교육을 받지 못한 점이 부끄러웠다”며 “나의 가족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이 교육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프로메가에서 준비한 이번 CPR 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방법까지 배울 수 있어 마음이 든든해진 시간이었다”고 답했다.
프로메가 브랜드매니저는 “심혈관질환 환자의 경우, 생존율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신속한 응급처치와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 CPR 교육을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주부 등의 참가자를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캠페인의 취지를 밝혔다.
또 “보다 많은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이러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반응형
'◆제약 > ▷화장품. 건기식.부외품. 건강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암웨이, 수면 건강 신제품 ‘굿 슬립 밸런스’ 출시 (0) | 2023.01.10 |
---|---|
한국솔가, 올리브영 강남타운점팝업 스토어 진행 (0) | 2023.01.03 |
유한양행-유한크로락스, 유한락스 고농축 리필형 세정제 출시 (0) | 2022.12.30 |
종근당건강, 연말 감사제 프로모션 (0) | 2022.12.23 |
레즈메드,연말 감사제 프로모션 이벤트 (0) | 2022.12.21 |
랩트리션, ‘엔자임 솔루션 대용량 패키지’ 출시 (0) | 2022.12.21 |
지엔티파마, 코스메슈티컬 ‘라디페어’ 국내외 판매 (0) | 2022.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