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좋은삼선병원, 128채널 CT촬영기 도입

jean pierre 2011. 4. 29. 15:38
반응형
좋은삼선병원, 128채널 CT촬영기 도입
GE社 MDCT.. 기존 기계대비 32배속
2011년 04월 29일 (금) 15:21:49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좋은삼선병원(이사장 구정회, 병원장 김상보)은 지난 3월 미국 GE社 제품인 128채널 MDCT(모델명 Optima CT660)를 부산시내 종합병원 최초로 도입하고 4월 28일 가동식을 가졌다.

김상보 병원장은 축사에서 “최첨단 128채널 MDCT를 도입함으로써 병원을 찾는 고객들에게 더 좋은 의료환경에서 더 좋은 검사와 결과로 한층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새롭게 도입된 저선량 128Slice CT는 전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성능과 최상의 영상화질을 가지고 기존 CT대비 50%이상의 방사선 피폭을 줄일 수 있는 장비로써, 각종 환자의 질병을 검사할 수 있으며, 기존의 CT 장비와 비교하여 본원의 CT는 Volume CT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무려 32배 이상의 빠른 속도로 검사를 할 수 있고, 기존의 CT가 발견하지 못했던 여러 가지 질환을 찾아 낼 수 있다.

또 환자의 방사선 피폭량을 최소로 만들면서 모든 부위의 영상을 0.35mm까지 구별할 수 있는 영상 화질로 -두부검사를 통한 뇌혈관 질환, 뇌종양, -흉부검사를 통한 폐암 및 흉부 대동맥류, -복부검사를 통한 간검사, 췌장, 신장, 대장 등의 다양한 검사를 받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심장 관상동맥 검사의 경우 환자의 몸에 기구를 삽입하지 않고 정확한 검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로써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최첨단 검사의 길이 열림으로써 좋은삼선병원 관계자는 “이번 128채널 MDCT 가동식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더 만족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