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중증도. 간호필요도 평가방법 사이버교육 오픈

jean pierre 2020. 3. 31. 10:29
반응형

중증도. 간호필요도 평가방법 사이버교육 오픈

건보공단, 간호. 간병통합병동 간호사 대상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간호·간병통합병동 간호사를 대상으로 입원환자의 중증도·간호필요도평가방법에 대한 사이버 교육시스템을 4.1()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중증도간호필요도'는 입원환자의 임상적 상태와 관련한 중증도 및 일상생활능력과 관련한 의존도를 측정하기 위한 평가도구로, 간호·간병통합병동의 적정 간호인력 배치 등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사이버 교육은 간호사들의 교육 접근성을 제고하고, 코로나-19로 집합교육이 어려운 상황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상반기 오픈 예정 시점을 앞당겨 시행한다.

 그간 공단은 중증도간호필요도평가결과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간호 관리자 대상의 반기별 집합교육, 현장 맞춤형 방문교육*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교육을 실시해 왔다.

그러나, 교대근무 등으로 집합교육 참여가 어렵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수요 등 간호현장 의견을 반영하여 사이버 교육 시스템을 구축, 기존 교육과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사이버 교육은 총 8차시로 구성되며,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임상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간호필요도를 평가하는 사례와 실습 기반 학습도 제공되며,신청은 해당 교육 사이트(https://www.nursingneeds.or.kr) 또는 ‘()요양기관정보마당-의료인온라인교육’(https://medicare.nhis.or.kr/portal/index.do)에서 가능하며, 항목별 이론 수업을 수강한 후 소정의 시험을 통과하면 수료하게 되고, 본인의 이해정도에 따라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사이버 교육을 통해 평소 교대근무로 집합교육 참여가 어려운 간호사들의 교육 니즈(needs)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공백이 해소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