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지멘스, DCA 당화혈색소 검사 키트 CE획득

jean pierre 2013. 4. 17. 17:09
반응형

지멘스, DCA 당화혈색소 검사 키트 CE획득

 

당뇨진단및 당뇨발생 위험환자 식별용 보조장치로

 

 

지멘스 헬스케어 부문(대표: 박현구)DCA 당화혈색소(HbA1c) 검사 키트가 당뇨병 진단 및 당뇨병 발생 위험 환자 식별용 보조 장치로 유럽공동체마크(CE)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당뇨병 진단기기 DCA Vantage DCA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 검사 키트는 대형병원 및 개인 병원, 클리닉 등 다양한 환경에서 임상의가 신속하게 결과를 확인해서 빠르게 당뇨병 진단과 관리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한다.

 

당화혈색소 검사는 당뇨병을 확진 받은 환자가 평균 혈당 수치를 측정하기 위해 시행되어온 검사로 환자는 이를 통해 본인의 혈당수치가 적절한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는지 판단할 수 있다.

 

국제전문가위원회(IEC)의 지침에 따르면 당뇨병 진단 기준에 당화혈색소 수치가 6.5% 이상 일 경우 당뇨병으로 확진이 가능하며, 2012당뇨병 치료 표준에서 미국당뇨병학회(ADA)는 당화혈색소 수치가 5.7~6.4%일 경우 추후 당뇨병 발생 위험도가 높은 당뇨병 전 단계에 해당한다고 보고한바 있다.

 

1991년부터 당뇨병 환자의 당화혈색소 수치 관찰에 사용되고 있는 지멘스의 DCA 당화혈색소 검사는 140여 편의 논문에도 그 효과가 기록된 바 있다.

 

검사 키트는 손가락에서 채취한 미량의(1 µL) 혈액으로 단 몇 분 내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내원 당일 바로 조기 치료와 질병 관리가 가능하다.

 

지멘스는 당뇨병 진단 및 관리에 유용한 DCA 당화혈색소 검사 키트를 올해 상반기 중에 출시 하여 당뇨병 진단과 관리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