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척추외과학회 창립 30주년 기념 학술대회

jean pierre 2014. 5. 21. 07:52
반응형

척추외과학회 창립 30주년 기념 학술대회

 

23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기념식도 같이 열려

 

대한척추외과학회(회장 삼성서울병원 이종서교수)198446일에 정형외과 의사를 중심으로 창립한 이래 올해 30주년을 맞이하였다.

 

우리나라 척추 분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학회로 척추 질환의 연구와 치료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이제는 세계적인 학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그러한 노력의 결과로 20146월 서울에서 열리는 척추 관련 국제학회인 International Society for the Study of the Lumbar Spine 행사를 대한척추외과학회가 주관하고 있다.

 

2014. 5. 23일에는 창립 30주년 기념 행사와 비젼 선포식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하여 향후 학회의 미래와 비전을 설정하고,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을 논의한다.

 

신뢰받는 선도학회를 목표로 학회의 국제화, 국민과의 소통 증진, 회원의 창조적 역량 강화라는 핵심 가치를 내건다.

 

특히 대한척추외과학회가 지난 30년간 회원들의 헌신과 참여로 지속적으로 성장하였지만, 국민들을 위한 실질적인 봉사나 역할은 미흡하였다고 생각하여 이를 강화할 계획이다.

 

학회가 국민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고 국민과 함께 호흡하기 위해 척추질환 건강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직 결과가 입증되지 않은 척추 질환 치료가 메스컴에 난무하고, 과장된 광고의 홍수 속에서 올바른 정보가 국민들한테 전달될 수 있도록 건강한 S-라인 만들기슬로건 하에 척추 건강의 날을 제정하고 전국 순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S-라인 척추 캠페인 이외에도 척추 질환의 검진 사업과 불우환자를 위한 수술비 지원 사업도 병행한다.

 

건강한 S-라인 만들기 운동은 건강한 척추와 바른 체형 증진 운동이다.

 

S-라인은 측면에서 본 척추의 형태로, S-라인을 잘 유지해야 건강한 척추를 만들 수 있다.

 

위로부터 아래로 척추의 각 부분인 경추, 흉추, 요추가 일정한 각도로 굴곡을 보이는데 이 각도가 틀어지면 체형도 틀어질 뿐 아니라 척추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미친다.

 

허리 뿐만 아니라 목도 항상 똑바른 자세를 취해서 S-라인을 지켜야 척추가 건강해지고 바른 체형을 가질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