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케이메디허브, 무혈성 골괴사증 진단기법 기술이전

jean pierre 2023. 1. 17. 10:02
반응형

케이메디허브, 무혈성 골괴사증 진단기법 기술이전

 환자혈청서 엑소좀 추출 무혈성 골괴사증 진단법 개발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 무혈성 골괴사증 진단용 조성물, 키트  이의 진단 정보제공 방법을 개발하여 기술이전 했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관련 기술을 16 ㈜셀렉소바이오(대표 이근우) 기술이전했다.

 

이번 개발은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병리지원팀 강경구 팀장과 성수은 연구원이 영남대학교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이뤄낸 성과이다.

 

무혈성 골괴사증은 대퇴골두의 혈액 공급이 줄어들면서  조직의 괴사가 발생하는 질환으로, 통증과 관절염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골절이 발생할  있다. 초기에 발견이 어려워 질환이 만성화되는 시기에 진단되므로, 조기 진단법 개발이 필요한 질환이다.

 

연구진들은 무혈성 골괴사증 환자와 일반인의 혈청에서 엑소좀을 추출해 비교, 분석하여 환자에서 높게 발현되는 특정 바이오마커를 확인하였다.

 

확보한 바이오마커를 이용해 무혈성 골괴사증 환자 대상으로 조기에 진단할 수있는 진단법을 개발할  있는 가능성을 주목받아 기술이전까지 이뤄졌다.

 

양진영 이사장은 “본 기술을 통해 초기 진단이 어려운 무혈성 골괴사증 환자에게 많은 도움이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케이메디허브는 앞으로도 엑소좀 관련 연구에 최선을 다해 다양한 진단법  치료제 개발로 연결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