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시바, 분기실적 1분기 대비 2배 성장
환자 불충족 니즈 채운 제품개발 전략 주효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올에몹스콥베크)은 차세대 기저인슐린 트레시바®플렉스터치주(성분명 인슐린 데글루덱)가 2016년 2분기 시장점유율이 1분기 대비 2배 가량 높아지며 출시 후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의약품 시장 조사 전문기관인 IMS 데이터에 따르면, 트레시바는 국내 기저인슐린 시장에서 2016년 2분기 기준으로 13.1%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분기 시장점유율 7.2%에 비하면 3개월 만에 약 2배의 성장률을 보인 것이다. 올해 1월 출시된 트레시바는 출시 4개월만에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성모병원 등 빅 5 병원을 포함한 180개 종합병원에 랜딩 되며 차세대 기저인슐린으로서의 시장 입지를 다진 바 있다.
최근에는 제 76회 미국당뇨병학회(ADA)에서 트레시바가 인슐린 글라진 U100 대비 전체 저혈당야간 저혈당∙중증 저혈당의 발생률을 각각 유의하게 줄인 비교임상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1형과 2형 당뇨병 환자 모두에 있어 저혈당 위험 감소 효과를 보여 트레시바의 우수한 효능과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배한준 상무는 “트레시바가 이렇듯 단기간에 높은 성장률을 보인 것은 국내 많은 당뇨병환자들과 의료진의 신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저혈당 위험을 크게 낮춘 기저인슐린 트레시바를 통해 당뇨병환자들의 불충족 니즈를채우고 보다 안정적인 혈당조절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기여하겠다”고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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