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한국알콘,아르고스 애드버킷 미팅 성료

jean pierre 2021. 12. 9. 09:37
반응형

한국알콘,아르고스 애드버킷 미팅 성료

 

새로운 안구 계측 검사 장비

 

 

글로벌 안과 전문기업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 새로운 안구 계측 검사 장비 아르고스(ARGOS) 애드버킷 미팅을 지난 1 웨비나로 개최했다고 9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공식 론칭을 앞둔 아르고스의 임상 경험  활용 노하우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르고스는 SS-OCT 방식을 활용한 안구계측검사 장비로 1 미만의 빠른 캡쳐 속도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뛰어난 신호 감지로  투과율이 높아 경성 백내장 수술 등의 경우에도 측정 성공률이 높아졌다. 1.5 버전부터는 알콘 베리온(VERION) 이미지 가이던스 기능과 결합 가능해 더욱 정확하고 효과적인 수술 계획을 지원한다.

 

 

행사에는 삼성서울병원 정태영 교수  이탈리아 안과 전문 수술 외과의 지아코모 사비니(Giacomo Savini) 박사가 좌장  연사로 참여해 새로운 안구 계측 검사 장비의 기술적 특징과 임상 경험을 공유했다.

 

 

사비니 박사는 아르고스가 SS-OCT 방식을 통해 계측 관련 변수  리스크를 낮춤으로써 수술 성공률을 높일 뿐만 아니라 환자  최대 1.5분까지 계측 시간을 단축해 효율성이 증대됐다고 언급했다. 

 

 

또한, 높은 계측 성공률, 실시간 OCT 안내  분석, 알콘 비전 플래너 소프트웨어(Alcon Vision Planner Software) 활용 등이 가능해져 편의성과 속도도 제고됐다고 전했다.

 

 

특히, 안구  층에 맞는 레이저 계측(Segmented Axial Length) 아르고스의 핵심 요소라고 강조하며 복합굴절률(CRI) 이용해 렌즈 두께의 측정이 어려웠던 이전 OCT기술의 한계를 극복했다고 말했다. 

 

 

안축장 길이의 측정이 평균적인 굴절률만을 반영하여 측정치를 계산하는 방식에서 안구 세그먼트  개별 측정  합산 방식을 통한 계산으로 전환된 만큼 더욱 정확성이 향상된 효과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진 질의응답 세션에서는 이전 세대 장비와의 차이점, 다른 장비에서 계측된 IOL 상수의 활용 방안, 아르고스를 활용한 라식 환자 수술 결과, 후면 난시 측정 등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한국알콘 마케팅 매니저 김현균 팀장은 “아르고스는 SS-OCT 방식을 활용해 측정 성공률  효과성을 높인 알콘의 새로운 안구 계측 장비로 향상된 퍼포먼스가 장점4)이라면서 “이번 애드버킷 미팅이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아르고스에 대한 의료진들의 이해를 돕고 제품에 대한 깊이 있는 식견과 임상 경험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