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한국알콘, 건강한 지역사회 위한 활동

jean pierre 2022. 5. 26. 09:29
반응형

한국알콘, 건강한 지역사회 위한 활동 

 

‘알콘 인 액션(AiA)’ 통해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 글로벌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알콘  액션(Alcon in Action, AiA)’ 일환으로 국내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기초 생필품 패키지 포장 자원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AiA ‘알콘 직원이 사는 곳과 일하는 곳’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세계 임직원들이  국의 문화에 맞춰 봉사 행사를 기획하고 참여하는 알콘의 글로벌 봉사 활동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한국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지난 2  중단되었으나, 올해 다시 개최되며 엔데믹의 시작을 알리는 뜻깊은 의미가 더해졌다.

 

지난 19, 본사 사옥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최준호 대표이사  주요 임원진을 포함해  40명이 참여하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내 행사에 많은 관심이 모였다. 

 

임직원들은 사회공헌 네트워크인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결식우려아동를 위한 행복상자 패키지 포장을 진행했다. 

 

행복상자는 비타민, 손소독제, 생리대, 노트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기초 생필품들로 구성됐으며, 사전에  직원이 작성한 응원 레터가 들어가 따뜻한 마음을 더했다. 

 

이렇게 제작된 168 박스의 행복상자들은 대상 단체를 통해 서귀포시, 임실군  하동군의 결식우려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최준호 한국알콘 대표이사는 “바쁜 업무 속에서도 많은 직원들의 참여 하에 행사가 이뤄져 기쁘다라면서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아동들의 결식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로 창립 75주년을 맞이하는 알콘은 매년 진행되는 AiA 프로그램 외에도 아동 시력 프로그램, 지역사회 시력검사 지원  지역사회와 환자 시력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비영리기관들과 활발히 협력해 나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