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계사람들

"항공의학, 국제적 저변 확대 나설 계획"

jean pierre 2010. 11. 20. 00:00
반응형
"항공의학, 국제적 저변 확대 나설 계획"
장태영 신임 한국항공우주의학협회 회장 밝혀
2010년 11월 19일 (금) 23:43:56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 이비인후과 장태영 교수가 11월 18일부로 한국항공우주의학협회 신임 회장에 선출됐다.

장태영 교수는 지난10년간 항공우주의학협회 운영위원과 국토해양부 의료자문위원으로 활동해 왔으며2년 전부터는 한국항공우주의학협회 상임 부회장을 역임하며 협회의 발전과 연구향상에 큰 기여를 해 왔다.

 향후 2년의 회장 임기 동안에는 항공종사자의 건강보호와 항공신체검사, 항공전문의사에 대한 교육, 항공우주의학 전문학술단체 운영 등 우리나라 항공우주의학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장태영 교수는 “우리나라 항공우주산업의 지속적 확대에 따라 항공종사자 규모가 늘어나며 그 연구 영역도 우주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라며 “체계적인 연구와 지속적인 정부의 지원을 바탕으로 국내의 항공의학 저변을 확대시키고 국제 항공의학계와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조종사 뿐만 아니라 우주인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의학적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항공우주의학협회는 국토해양부로부터 항공전문의사가 발급한 항공신체검사증명서에 관한 심사업무를 위탁 받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항공전문의사 양성에 관한 전문교육기관으로 위임을 받아 매년 신규 및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항공전문의사의 질적 향상을 도모해 비행 안전 확보에 힘쓰고 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