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헬릭스미스, 산업부 ‘산업기술 확인서’ 취득

jean pierre 2022. 2. 24. 09:39
반응형

헬릭스미스, 산업부 ‘산업기술 확인서’ 취득

 

 

헬릭스미스는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로부터 ‘산업기술 확인서’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엔젠시스(VM202)는 산업기술의 보호와 유출 방지 대상 기술로서 그 중요성을 확인받았다.

 

산업부의 ‘산업기술 확인제도’는 산업기술이 첨단화 및 복잡·다양해짐에 따라 기업 등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이 산업기술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확인해주는 제도다. 산업기술 확인서를 취득할 경우, 해당 산업기술이 침해 및 유출되었을 때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법적근거를 제공해준다.

 

헬릭스미스의 엔젠시스(VM202)는 산업부의 ‘산업기술의 유출방지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및 제14조의3, 같은 법 시행령 제19조의3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조의5에 따라 ‘신경재생 및 혈관신생 효능 유전자 HGF 발현 최적화 유전자치료제’로 인정받았다.

 

엔젠시스(VM202)는 간세포성장인자(HGF) 단백질을 발현하는 플라스미드 DNA로 구성된 약물이다. 지난 15년 간의 연구와 임상시험을 통해 간단한 근육주사로 생체에서 HGF 단백질을 생산하여 신경 재생, 혈관 생성, 근육 위축 방지 등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음을 밝힌 바 있다.

 

헬릭스미스 유승신 대표이사는 “지난 1월 ‘첨단기술·제품 확인서’에 이어 이번에 ‘산업기술 확인서’까지 취득함으로써 엔젠시스(VM202)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앞으로도 기술력에 대한 투자와 노력을 지속해 세계 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유전자치료제 기업으로서 도약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