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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자제약 , ‘노란단추 캠페인’ 시즌 3
염증 및 면역 사업부..소외계층 어르신 지원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염증 및 면역 사업부(Inflammation & Immunology)는 최근 소외 지역 노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 1년간 진행한 ‘노란단추 캠페인’를 통해 조성된 기금을 미래의동반자재단(이사장 제프리 존스)에 전달했다.
2018년 처음 시작된 노란단추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 사업부의 디지털 영업 모델 ‘i-Rep’ 도입을 기념해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으로, 2021년 한해동안 시즌 3를 성료했다.
노란단추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의 영업사원과 의료진들이 i-Rep을 통해 카카오톡 채널, 이메일, 웹 심포지엄, 화상디테일 채널, 환자용 카카오톡 채널인 ‘엔젤케어’ 가입 안내 등 각각의 수요에 맞는 디지털 컨텐츠를 이용할 때마다 가상의 노란 단추를 적립하는 형식으로, 캠페인 기부금은 전국 소외계층 노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사용되었다.
이번에 진행된 ‘노란단추 캠페인’ 시즌 3에서는 총 12,247개의 노란 단추가 적립되었다. 영업사원과 의료진의 참여를 통해 적립된 기부금은 독거노인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 중 지원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경남∙경북∙전남의 3개 군청을 통해 물품 전달에 사용될 예정이다.
주요 지원 물품은 추운 겨울 난방에 취약한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한 온수매트와 지역 주민들과의 교류 증진을 위한 보행보조기로, 각 군청과의 협업을 통해 소외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에게 직접 배송될 계획이다.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 사업부 대표 김희연 전무는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 사업부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노란단추 캠페인이 시즌3까지 이어져 올해에도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한국화이자제약은 디지털 채널을 적극 활용하여 환자와 의료진에게 보다 정확하고 꼭 필요한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환자들을 위한 혁신을 실현하고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의동반자재단 제프리 존스 이사장은 “한국화이자제약과의 협력을 통해 소외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활동을 전개와 소외계층의 건강한 삶 지원에 다시 한 번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희망을 전달하는 일에 함께 동참해준 영업부 직원들과 의료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향후 한국화이자제약과의 뜻깊은 협력을 지속해 사회적으로 소외된 노년층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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