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고객을 대하는 핵심가치를 찾아라"

jean pierre 2008. 4. 15. 09:22
반응형

"고객을 대하는 핵심가치를 찾아라"

김안과병원,핵심가치 도출 워크샵 개최
건양의대 김안과병원은 새로운 핵심가치를 도출하고 구성원들이 이를 공유하기 위해‘핵심가치 도출을 위한 워크숍’을 SKT 미래경영연구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김안과병원의 비전과 미션을 체화한 핵심가치를 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직원들의 토론과 참여를 통해 도출하고, 도출된 핵심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CS교육, 한국리더십센터의 핵심가치 도출의 중요성과 토론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실시된 뒤 3개조로 나누어 토론에 들어갔다. 토론은 각조별로 1명씩의 한국리더십센터 전문교수들의 지도 아래 진행됐으며 각 조는 다시 6개팀으로 나누어 팀별로 다섯 항목씩의 핵심가치를 도출하고 이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이미지로 표현하는 작업을 통해 ‘김안과병원인’으로서의 자세를 가다듬었다.

이틀째에는 총 18개팀 중 우수팀으로 선정된 6개팀이 팀별로 가다듬은 핵심가치를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발표하고 전체 참석자들이 이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각 팀들이 선정한 핵심가치로는 최상의 의료서비스, 고객만족실현, 정직과 신뢰, 주인의식, 사회공헌, 즐거운 도전, 열린 마음, 나눔과 봉사, 도전과 혁신, 주인정신, 탁월한 전문성, 즐거운 일터, 열정을 다한 진료 등이 꼽혔다.
메디코파마뉴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4-15 오전 9:17: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