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18대 실명예방재단 이태영 회장 연임

jean pierre 2015. 10. 21. 18:13
반응형

18대 실명예방재단 이태영 회장 연임

 

 

지난 1020일 개최된 한국실명예방재단 이사회에서 태준제약 이태영 회장이만장일치로 제18대 이사장에 연임되었다. 이사장의 임기는 2018년까지  3년이다.

 

이태영 이사장은 연임이 결정된 후 인사말을 통해임기 1기에서 시작한 재단의 기본 다지기와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해 자생력과 경쟁력을 향상시킴으로써 명실상부한 비영리 명문재단으로 만들겠다.” 는 소감과 함께 스마트폰, 컴퓨터와 같은 영상기의 사용시간 증가, 저소득층의 눈 건강상태 열악 등으로 국민 안 보건이 매우 우려되는 상황이지만, 이에 대한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컨트롤 타워가 없는 것이 문제라면서한국실명예방재단이 이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태영 태준제약 회장은 지난 2014523일 재단 이사장으로 취임한 후 상근하면서 재단 운영시스템의 혁신과 재정 확충에 중점을 두었으며, 실명의 원인과 예방에 관한 연구, 저시력 센터 건립, 어린이 눈 건강교육 확대, 해 외 저개발국 안 보건사업 지원 등의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착실 히 추진하고 있다.

 

한국실명예방재단은 1973국민의 시력보호와 실명예방 및 치료를 목적으로 설립된 이후 저소득층 눈 수술비 지원, 안과진료 취약지역 무료 검진, 취학 전 어린이 실명예방사업, 연령대별 눈 건강교육, 외국인 노동자 무료진료, 캄보디아 등 해외 저개발국 지원 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눈 건강전문 비영리재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