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2022년도 대한약사회장학금 및 하봉장학금 수여

jean pierre 2022. 2. 24. 10:49
반응형

2022년도 대한약사회장학금 및 하봉장학금 수여

 

장학위원회 제1차 운영위원회 개최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22() 1차 장학위원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2022년도 대한약사회장학금 및 하봉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약계의 미래와 보건의료발전을 위한 후배 양성 사업인 대한약사회장학사업은 매년 약학대학 학장의 추천을 받은 재학생에게 12학기 각각 장학증서와 장학금 100만원씩 2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 대한약사회장학금은 총 35개 약학대학에서 각 1명씩 추천받아 35명이 선정됐다. 다만, 장학금 전달식은 최근 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의 폭발적인 증가로 참석인원을 3명으로 조정해 진행됐다.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 김대업 회장은 대한약사회장학금은 선배 약사들의 마음을 모아 후배 약사를 양성하자는 의미를 갖는 뜻깊은 장학금이라며, “장학금의 의미를 되새기고 약사로 사회에 진출한 후에는 또 다른 후배를 생각하는 마음을 가져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 3명의 장학생들은 대한약사회장학금을 받게 되어 기쁘다, ”모든 장학생이 한자리에 모였다면 좋았겠지만, 모두 저와 같은 마음이라 생각하고 대표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 대한약사회 장학생이란 마음으로 남은 학교 생활에 충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려약제사회(대한약사회 전신) 2~8대 회장을 역임하신  이호벽(, 하봉) 자문위원님께서 기탁한 장학금으로 1993년부터 수여해 온 하봉장학금은 올해 장학금 수여를 끝으로 장학 역사의 대단원을 마감하게 되었다.

 

30년동안 총 30명의 장학생을 배출해 온 하봉장학금은 후학을 양성하는 주춧돌이 된 만큼, 장학위원회 운영위회에서는 하봉장학금의 정신을 이어받아 대한약사회장학금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장학위원회 운영위원회는 장학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하고 보다 효율적인 장학기금이 운영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차기 집행부에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2020년에 신설된 전북대제주대 약학대학에는 1회 졸업생이 배출되는 시점인 2024년부터 장학금 지급을 추진하기로 했다.

 

77·78회 대한약사회장학금 수혜자 명단

 

김현지(경희대), 박은경(덕성여대), 최세은(동덕여대), 박동원(삼육대), 한지원(서울대), 이채연(숙명여대), 박지은(이화여대), 이현진(중앙대), 김민수(경성대), 유은석(부산대), 신동훈(경북대), 태형준(계명대), 권도희(가천대), 김서경(연세대), 박경득(전남대), 김윤지(조선대), 김민주(충남대), 이종훈(가톨릭대), 이정영(동국대), 윤송이(성균관대), 민현경(아주대), 이권희(차의과학대), 송민석(한양대), 신해지(강원대), 이예진(충북대), 김세민(고려대), 이진욱(단국대), 최은정(우석대), 이효주(원광대), 박시현(목포대), 오진혁(순천대), 심재혁(대구가톨릭대), 장문성(영남대), 김민주(경상대), 김균탁(인제대) 이상 35명

 

59·60회 하봉장학금 수혜자

김수연(숙명여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