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0대 대한약사회인수위, 주요 임원 공모 선정

 

2월 10일까지..약사회및 산하 기관 임원급 대상

 

40대 대한약사회 임원인사추천위원회는 위원장에 장동석 약사(약준모 회장)를 임명하고, 공정성과 인재발굴. 청탁방지라는 기본 틀을 갖고 약사회 집행부 조직과 임원인사를 위해 임원 공모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위원 5명도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위원회는 "금번 임원인사추천위원회는 대한약사회가 회원들의 눈높이에 맞는 회무 실현 준비와 민생 현안 해결에 주안점을 두고 일하는 약사회를 구성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또한 대한약사회 사무처의 업무 효율도를 고려한 조직 개편과 인사 배치 및 분기별 성과 측정법 도입으로, ‘결과가 눈에 보이는 회무의 토대 마련을 위한 기초"라고 밝혔다.

 

이어 "부회장단과 각 상임위원회는 책임부회장제를 골자로 새 집행부의 정책 공약 실행을 위한 각 상임위원회의 효율적인 조직 운영 방안을 찾을 계획이며, 새로운 집행부 조직도의 구성과 각계 각층의 인사를 추천받아 함께 만들어갈 인사구성에 진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사추천 방식은 약사공론에 의뢰하여 광고 진행을 시작으로, 자발적 참여의사가 있는 회원, 각계각층 회원들의 추천, 각시도지부의 추천 등 여러 방면으로 인사를 추천받을 예정이며, 또한 각시도지부에는 공문을 통해 추천의뢰를 할 예정이며, 재야단체들의 젊은 인재들의 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위원회에서는 새집행부의 조직 구성 및 기구의 재편, 조직의 신설 등을 구상하여 인수위원회에 건의할 계획이며, 1차 추천 공모 기간은 210일까지다.

 

 

위원회는 최대한 빠른 인선과 조직을 구성하여 315일 총회 이전에 가선임된 임원들이 인수위와 함께, 사업전반에 걸쳐 인수받아 회무에 있어 공백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인선하는 임원은 대한약사회 부회장, 위원장, 이사 등과 산하기관은 임원급이 해당되고, 2~3배수를 검증, 인선하여 최광훈 당선인이 최종 결정한다.

 

추천 가능한 분야는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약사공론, 의약품정책연구소, 약바로운동본부 등 대한약사회 조직과 산하기관등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