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AI 신약개발 가속화 위한 산·병·정 워크숍

jean pierre 2022. 5. 28. 17:11
반응형

AI 신약개발 가속화 위한 산·병·정 워크숍 

 

6 16~17 AI신약개발지원센터·복지부·보건진흥원 공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우연)는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제약바이오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인공지능 활용 신약개발 가속화 산·병·정 워크숍’을 오는 6 16일부터 양일간 충청남도 소노벨 천안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정부의 신약 R&D 정책과 병원 의료데이터를 제대로 이해하고, 신약개발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인공지능(AI) 기술에 결합하는 구체적인 협업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 관계자를 비롯해 신약개발연구원 및 AI개발자 60명이 참석하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제약바이오산업의 디지털 전환 동향을 파악하고, 연구중심병원의 의료데이터 보유 및 관리현황, 의료데이터 활용 사례, 정부의 신약개발과 데이터 진흥 정책 등을 두루 점검할 계획이다.

 

1일차에는 ▲제약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IQVIA 이강복 상무) ▲신약개발연구소의 디지털 전환 전략(목암생명과학연구소 신현진 부소장) ▲의료데이터 활용 산-병 협업 신약개발(삼성서울병원 차원철 교수, 서울아산병원 전태준 박사) ▲한국형 치매 빅데이터 활용 연구사례(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황대희 교수) 등의 주제발표가 준비됐다.

 

이어 신약개발연구원과 AI개발자 40명이 5개 분임조로 나뉘어 ▲AI 신약개발에 있어 의료데이터 활용방안 ▲신약개발기술과 AI기술 융합을 위한 협업 프로젝트 수행방안 ▲제약산업의 디지털 전환 실행방안을 주제로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2일차에는 정부 데이터 진흥 정책 추진 및 지원 방향(보건복지부 보건의료데이터진흥과 이은주 사무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생명기술과 조아람 사무관) 등의 주제발표 가 마련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