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GSK, 붉은악마 원정단에 A형 간염 백신 무상 지원

jean pierre 2014. 6. 2. 10:57
반응형

GSK, 붉은악마 원정단에 A형 간염 백신 무상 지원

 

발생률 높은 지역으로 출국 앞둔 ‘12번째 태극전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대표 김진호, 이하GSK)은 브라질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현지 원정 응원에 나서는 국가대표팀 서포터즈 붉은악마 110명을 대상으로 A형 간염 예방 백신 하브릭스접종을 무상지원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붉은악마 응원단은 지난 531일 순천향대학교서울병원에서 A형 간염 예방을 위한 하브릭스 접종을 받았다.

 

이번무상 예방 접종 지원은 브라질 월드컵에 출전하는 한국국가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 하면서, ‘12번째 태극전사인 붉은 악마의 건강한 원정응원을 돕겠다는 취지에서 비롯됐다고 GSK 측은 설명했다.

 

GSKA형 간염 백신 외에도 파상풍 예방을 위해Tdap(디프테리아, 백일해, 파상풍) 백신 부스트릭스와 말라리아 치료제등 해외여행 시 주의해야 할 질환의 예방 백신과 치료제도 추가로 지원했다.

 

또한 현장 진료 및 접종은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의료진의 재능 기부와 진료비 지원을 통해 이뤄졌다.

 

GSK 백신사업부 마케팅의 윤영준 본부장은 원정 응원을 떠나는 붉은악마의 대다수가 A형 간염에 취약한 20~30대인데, 브라질과 같은 중남미 지역은 A형 간염 발생률이 높은 지역으로 분류되어있어1접종지원을 결정하게 됐다이번접종을 통해 붉은악마들의 건강한 응원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형 간염은 백신으로 예방 가능한 질환 중에서 해외 여행 중 발생하는 가장 흔한 질환이며, 특히 브라질과 같은 중남미 지역에 방문할 때 주의가 요구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