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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27 10

약사회-대한체육회, 스포츠약사 운영방안 논의

약사회-대한체육회, 스포츠약사 운영방안 논의 최광훈 대한약사회 회장은 26일, 대한체육회를 방문하여 이기흥 대한체육회장과 스포츠약사 인력 활용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지속적인 협업을 추진키로 했다. 최광훈 회장은 “청소년과 늘어나는 생활체육인들의 올바른 의약품 사용과 복약지도를 위해 본회 주관으로 진행중인‘스포츠약사 전문가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올림픽을 비롯해 전국체육대회 등에서 활약한 봉사약국 등의 경험도 나누며 약사직능을 통해 체육인과 지역사회에도 기여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이기흥 회장은 “늘어나는 생활체육인 등을 대상으로 도핑검사와 달리 일선 약국에서도 상시적이고 선제적으로 올바른 의약품 사용에 대한 가이드가 필요하다.”는데 공감을 표했다. 아울러, “건의주신 여러 사항에 대해서..

심평원, 요양기관 '심사기준 허브' 새롭게 오픈

심평원, 요양기관 '심사기준 허브' 새롭게 오픈 28일...같은 주제 연관 고시-행정해석-심사지침 묶음조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요양기관업무포털에 ‘심사기준 허브(HUB)’를 12월 28일부터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심사기준 허브(HUB)는 요양기관이 주제어 검색을 통해 의료행위와 치료재료 심사기준(고시, 행정해석, 심사지침)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심사기준은 같은 주제의 고시, 행정해석, 심사지침을 함께 연결해서 봐야 정확한 해석이 가능하다. 심사기준 허브(HUB)는 같은 주제로 연관된 심사기준 고시-행정해석-심사지침을 한 번에 묶어서 조회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사용자 입장에서 기준 간 연계성 여부를 확인하기 용이하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심..

◆의약정책 2023.12.27

시지바이오, ‘혁신선도형 의료기기기업’ 인증

시지바이오, ‘혁신선도형 의료기기기업’ 인증 2020년 최초 인증 후 혁신선도형으로 거듭나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2023년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재인증을 획득하고, 혁신선도형 기업으로 거듭났다고 27일 밝혔다. 더불어 시지바이오가 최근 인수한 정형외과 의료기기 제조 기업 이노시스도 혁신도약형 의료기기기업 재인증에 성공했다. 시지바이오는 지난 2020년 12월 혁신형 의료기기기업의 ‘혁신도약형’ 의료기기기업으로 최초 인증을 획득하고, 올해 인증을 연장하며 한 단계 올라선 ‘혁신선도형’ 의료기기기업 타이틀을 거머쥐게 됐다. 유효기간은 2026년 11월 30일까지다. 시지바이오는 2019년 총 매출 620억에서 2022년 1297억으로 3년 만에 약 2배 가량의 매출 성장을 이..

약학정보원, 월간허가 리뷰 23년11월 발행

약학정보원, 월간허가 리뷰 23년11월 발행 의약품 허가와 안전성 정보 담아 (재)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월간 허가 리뷰’ 서비스를 통해, 매월 의약품 신규 허가 현황과 안전성 서한 및 허가 변경, 식별 등록 현황에 대한 이슈 사항을 정리하여 제공하고 있다. ‘월간 허가 리뷰’는 의약품의 월별 허가 트렌드와 안전성 정보를 총망라하였으며 핵심적이고 심층적인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에 서비스된 ‘23년 11월 ‘월간 허가 리뷰’의 허가 트렌드를 살펴보면 완제의약품은 총 84품목 허가되었으며, 122품목의 품목 허가가 취하되었다. 허가된 의약품 중 전문의약품은 42품목, 일반의약품은 42품목에 해당하였으며, 허가심사 유형별로는 희귀의약품이 1품목, 신약이 10품목, 자료제출의약품이 17품목, 제네릭의약품..

유한양행 '렉라자',1월부터 급여 확대

유한양행 '렉라자', 1월부터 급여 확대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제로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이하 EGFR)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렉라자(성분명: 레이저티닙 메실산염일수화물)가 2024년 1월 1일(월)부터 1차 치료에서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렉라자의 1차 치료 급여 확대로 ▲EGFR 엑손 19 결손 또는 엑손 21(L858R) 치환 변이된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1차 치료도 급여 처방이 가능해졌다. 기존 급여 범위였던 ▲이전에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 티로신 키나제 억제제(EGFR-TKI) 투여 후 질병 진행이 확인된 T790M 변이 양성..

카이노스메드,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

카이노스메드,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 글로벌 제약사와 파킨슨병 치료제 공동사업개발 논의 카이노스메드(284620)는 미국 최대 제약바이오 투자 컨퍼런스인 '2024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JPMHC)'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내년 1월 8~1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제 42회 JPMHC는 제약 바이오 투자 업계의 최대 규모 행사로, 600개 제약바이오•헬스케어 기업과 8000여명의 기업 및 투자자 등이 한 자리에 모일 것으로 전망된다. 카이노스메드는 미국 현지 자회사 페시네이트 태라퓨틱스와 함께 지난 수년간 지속적으로 참가해 오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카이노스메드는 김인철 부회장과 이재문 사장이 참여해 파킨슨병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KM-819에 대한 기술소개..

한독 여드름치료제 '클리어틴', 마이크로포인트 패치 화장품 출시

한독 여드름치료제 '클리어틴', 마이크로포인트 패치 화장품 출시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의 여드름 치료제 브랜드 클리어틴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클리어티앤을 론칭하고 ‘클리어티앤 더마 SOS 릴리프 패치’를 선보였다. ‘클리어티앤 더마 SOS 릴리프 패치’는 머리카락 1/3 굵기의 마이크로포인트가 살리실릭애씨드(BHA) 등 유효성분을 피부에 직접 전달해 피부 진정을 집중케어 한다. ‘클리어티앤 더마 SOS 릴리프 패치’는 지름 1.35cm의 하이드로콜로이드 원형 패치로 유효성분을 함유한 돌기 모양의 마이크로포인트가 달려있다. 패치를 부착하면 마이크로포인트가 녹으면서 유효 성분을 피부에 직접 흡수시킨다. ‘클리어티앤 더마 SOS 릴리프 패치’에는 살리실릭애씨드를 화장품 최대함량인 0.5% 함유하고 있..

아이톡시, 필리핀에 국산의료기기 첫 수출

아이톡시, 필리핀에 국산의료기기 첫 수출 해외 MRO사업 교두보 마련 아이톡시(052770, 대표이사 전봉규)가 필리핀 바얌방시의 최대 종합병원 ‘율리우스 키암바오 메디컬 앤 웰니스 센터(JULIUS AUIAMBAO MEDICAL & WELLNESS CENTER Inc. ,이하 JKQ병원)와 지난 7월 계약했던 한국산 의료기기를 첫 수출 선적 했다고 27일 밝혔다. JKQ병원은 필리핀 마닐라 북쪽의 루손섬 바얌방시에 소재하고 있으며 200여개 병상 규모로 내년 3월 준공 예정이다. 1차 수출 선적된 제품은 한신메디칼의 오토클레이브(고온고압멸균장치)와 플라즈마 소독기, 대화기기의 고주파 전기수술기(Electrosurgical Unit) 등이다. 이후 순차적으로 유방암진단용 엑스레이, 수술용 기구세트 및 의..

종근당, ‘젤세라 블랙마카 부스터 맥스’ 출시

종근당, ‘젤세라 블랙마카 부스터 맥스’ 출시 페루산 블랙마카 2,500mg 함유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최근 활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젤세라 블랙마카 부스터 맥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젤세라 블랙마카 부스터 맥스는 페루에서 자라는 식물인 블랙마카를 주원료로 하여 체력과 에너지를 증진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해발 4,000m가 넘는 안데스 산맥에서 자라는 강한 생존력의 페루산 마카 중 3%만 생산된다는 블랙마카를 젤라틴화 공정을 통해 2,500mg의 고함량으로 함유하여 액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젤라틴화 공정은 18가지 필수아미노산과 31가지 미네랄, 비타민 등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블랙마카의 체내 흡수율을 고려하여 고압처리를 통해 유효 영양소만 남기고 블랙마카의 장점을..

스트라우만, 70주년 기념 브랜드 캠페인 광고

스트라우만, 70주년 기념 브랜드 캠페인 광고 29일 부터 토스앱 퀴즈 이벤트 진행 69년 전통의 세계 임플란트 시장점유율 1위 기업 스트라우만 그룹이 창립70주년을 앞두고 브랜드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최고의 임플란트를 위해 쌓아온 스트라우만의 70년’을 주제로 임플란트 시술로 밝은 미소를 되찾은 환자들과 최고의 임플란트 제작 및 시술을 위해 노력해온 연구원과 의료진들의 모습을 차례로 담았다. 이번 광고영상은 스트라우만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카카오채널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I0kntlyrBA) 스트라우만은 광고영상 런칭을 기념해 29일부터 토스에서 행운 퀴즈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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