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데이터 기반 한일 헬스케어 마케팅 전략 세미나’ 개최

jean pierre 2016. 6. 29. 10:06
반응형

‘데이터 기반 한일 헬스케어 마케팅 전략 세미나’ 개최

엔자임헬스∙한국리서치∙日안테리오社,한일 공동 세미나

헬스케어 시장에서도 데이터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데이터 기반의 최신 헬스케어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한일 공동 세미나가 개최된다.

엔자임헬스㈜와 ㈜한국리서치는 일본 최대 헬스케어 전문 조사회사 안테리오(ANTERIO)社와 공동으로 7 7()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헬스케어 마케터와 연구개발(R&D)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마련된 이번 세미나에서, 국내 대표 조사회사 한국리서치는 국내 제약 시장에서 마케터들이 효율적으로 자료를 확보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할 예정이며, 헬스케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회사 엔자임헬스는 국내외 새로운 헬스케어 마케팅 트렌드 및 전략 수립을 위한 방향성과 다양한 경험을 발표한다.

또한 일본 안테리오(ANTERIO) 社의 요시야 니시(Yoshiya Nishi) 대표와 매트 헤이머딩거(Matt Heimerdinger) 이사의 특별 강연을 통해 일본의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마케팅 현황과 사례를 공유한다.

각 연자들은 ▲ 일본 헬스케어 산업의 변화 과정과 시장 조사 회사의 역할(일본 ANTERIO Inc. / Yoshiya NISHI 대표) ▲ 일본 헬스케어 분야의 최신 리서치 자료 수집방법 및 마케팅 활용 사례(일본 ANTERIO Inc. / Matt Heimerdinger 이사) ▲ 헬스케어 브랜드의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수립(엔자임헬스 / 이지수 상무) 등 헬스케어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는 다양한 발표와 토론을 이어간다.

주최측은 “이번 세미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객관적이고 효과적인 헬스케어 마케팅 전략의 개발과 도입이라는 일선 마케터와 연구자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특히, 일본과 한국 두 나라의 헬스케어 마케팅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함으로써 아시아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헬스케어 마케팅의 변화를 체감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미나는 사전 등록자에 한 해 선착순으로 참석이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간단한 다과와 엔자임헬스의 『헬스케어 마케팅 인사이트』 도서가 제공된다. 참석문의:02-318-867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