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 오렌지 유나이티드 위크 기념 사내행사가져
GSK(글락소 스미스클라인)가 지난 17일 자사 임직원들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이하 CSR) 집중 기간인 ‘오렌지 유나이티드 위크’(Orange United Week)를 기념하는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GSK의 ‘오렌지 유나이티드 위크’는 매년 6월 전 세계 법인이 동시에 참여하는 GSK만의 독특한 CSR 프로그램으로, 각국의 임직원 모두가 일주일 동안 집중적으로 기업의 CSR 활동에 동참한다. GSK는 오렌지 유나이티드 위크를 맞아 그 동안 국내에서 진행해온 CSR 활동과 그 성과들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GSK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글로벌 CSR 프로그램인 ‘트렉 포 키즈’(Trek for Kids)가 집중적으로 소개됐다. 트렉 포 키즈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전 세계 GSK 직원들이 직접 후원 기금을 모으고 봉사활동에도 참여하는 신 개념의 기업 사회공헌활동이다.
각국에서 총 656명의 지원자가 모인 가운데 치열한 경쟁을 뚫고 남녀 각각 20명씩 총 40명의 직원이 최종 선발됐으며, 이 중 한국 직원 1명이 포함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선발된 직원들은 모금활동을 통해 각각 4천 파운드를 모으게 되며 회사의 매칭펀드를 통해 인당 총 8천 파운드의 기금이 조성된다.
해당 기금은 추후 ‘오렌지 유나이티드 펀드’(Orange United Fund)에 적립될 예정이다. 또한 직원들은 2017년 2월경 약 열흘 간 아프리카 ‘마운트 케냐’(Mount Keyna) 등반과 함께 세이브더칠드런 사업 진행 현장을 직접 방문,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번 트렉 포 키즈에 선발된 GSK 한국법인 직원 송하은 주임은 “한국 대표로 참여하게 돼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 이제 첫 테이프를 끊는 프로그램에 투입된 만큼 트렉 포 키즈가 GSK의 대표 CSR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하며, “GSK의 CSR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이 365일 자연스럽게 나눔의 가치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에서 직원으로서 참여하는 의미가 크다”고 소회를 밝혔다.
GSK는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교육지원, 보호활동,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CSR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2013년부터 국제 구호개발기구인 ‘세이브더칠드런’과 세계 빈곤아동 1백만 명의 생명 구호를 목표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해 임직원의 자발적 모금 및 매칭 펀드로 연간 약 12억 원의 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 밖에도 2009년부터 국제기아대책기구와 결연을 맺고 직원들의 우수리 및 회사의 매칭 펀드로 조성된 ‘해피스마일펀드’를 통해 ‘행복한 홈스쿨’, ‘별빛학교’를 지원하고 있으며, 저소득 아동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제약업계 대표 장수 CSR 프로그램
한편 GSK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5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기업사회공헌 부문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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