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日 고베 의료재단, 인하대병원 의료시설 견학

jean pierre 2010. 5. 12. 11:26
반응형

日 고베 의료재단, 인하대병원 의료시설 견학
'바이오 메디칼 파크' 프로젝트 추진 협력
2010년 05월 12일 (수) 11:22:23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은 일본 고베 국제의료재단의 다나카 고이치 이사장과 일행이 인하대병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의료기기 개발 공동연구 및 인적 교류는 물론 HT 고속화 사업 관련 네트워크 기관 협력과 IFEZ 내 “ 바이오 메디칼 파크 ” 프로젝트 개발 참여 에 관한 정보수집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다나카 이사장은 인하대병원에서 < 고베 의료산업 도시 구상 및 의료기기 개발 >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수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18층 특실 병동과 사이버나이프센터, 건강증진센터 등 인하대병원의 주요 의료시설물을 둘러보았으며 호미오 세라피와 생명의학 연구동 등을 견학하며 인하대병원의 다양한 연구 시스템을 현장에서 둘러봤다.


박승림 의료원장은 “ 인하대병원은 연구중심병원으로 나아가고자 다방면의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100억원 규모의 보건복지부 HT 고속화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그 성과가 가시권에 들어왔다. ” 며 “ 인하대병원의 다양한 연구 시스템과 최첨단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베 국제의료재단 의 선진 노하우를 접목하여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를 희망한다. “ 라고 말했다.

다나카 이사장은 인하대병원의 우수한 의료 시설과 연구시스템에 놀라움을 표하며 “ 의료기기 개발 공동연구는 물론 HT 고속화사업과 인적 교류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의 협력을 통해 국제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한다. “ 고 말했다.

이번 방문은 1박 2일(11일,12일)로 진행될 예정이며 12일 인하대학교 방문을 통해 의료기기 개발센터를 둘러본 후 IFEZ와 유타-인하 DDS를 방문할 예정이다.

일본 고베 국제의료재단은 2009년도에 설립된 공익재단법인으로 의료분야의 의료기술 및 인재육성과 교류, 첨단 의료기기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된 재단이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e메디코파마(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