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건보공단, 건강보장과 공단개혁 토론회 가져

jean pierre 2018. 9. 22. 13:35
반응형

건보공단, 건강보장과 공단개혁 토론회 가져

미래 지속 가능한 건강보장 체계 전략 마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921()부터 21C 지속가능한 건강보장 미래전략을 수립하기 위하여 본부, 지역본부·지사, 외부전문가 등 300여명이 참여하는지속가능한 건강보장과 공단개혁 토론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저출산, 고령사회 및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환경변화에 대비하여 폭넓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한 것으로,건강보험의 장기적인 발전전략 과제를 도출하고, 문재인 케어 완성과 전문역량을 갖춘 유연한 조직으로 변화하기 위한 공단 개혁방안 등 폭넓은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그동안 보건의료 전반에서 다양한 계획이 수립되고 있으나, 현안 중심의 과제 해결에 익숙해 있다라고 돌아보면서 건강보험을 운영하는 보험자로서 이번 토론회를 21C를 새롭게 준비하는 계기로 삼자라고 강조하였다.

공단은 Bottom-up 방식의 전사적 참여를 통한 토론회 결과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동시에 전문역량을 갖춘 유연한 조직으로 공단을 개혁해 나갈 예정이다.

공단은 부과체계 개편, 보장성강화 대책 등 각종 현안에 대해 지난 2월건강보험 혁신토론회를 시작으로 본부·지역본부·지사 등 전 직원이 참여하는 토론회와 국민이 참여하는 국민참여위원회, 시민참여혁신단 등 대내외 활발한 소통으로 새로운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