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건보공단-일본.영국 의약품 정보공유 및 약가제도 웨비나

jean pierre 2022. 1. 25. 08:01
반응형

건보공단-일본.영국  의약품 정보공유 및 약가제도  웨비나 

 

의약품 및 의료보험제도 협력방안 논의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 1 24, 일본 의료경제연구기구(IHEP) 함께 양국의 의료 효율화를 위한 정보공유  제도발전을 위한 웨비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일본 의료경제연구기구(IHEP) 1993 일본 후생노동성 인허가로 설립된 기관으로 주로 의료분야 기초연구  연구 성과의 실용화를 위한 지원업무를 맡고 있으며, 최근 후생노동성 위탁사업으로 한국 의료제도에 관한 최신정보를 연구조사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회의는 건보공단 글로벌협력실, 약제관리실  일본 의료경제연구기구(IHEP), 치바대학  의료보험제도  의약품 관련 전문가들의 참여 하에 진행되었다.

 

공단은 의약품의 가격결정 시스템, 고액약제에 관한 약제급여  위험분담제, 시장 규모가  질병조절치료제 관련 의약품 보험상환 등을 중점적으로 공유했으며, 국은 이번 화상회의를 바탕으로 약제비 적정화 등의 제도강화를 위해  기관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의료경제연구기구(IHEP) 마츠다 토모아키 기획조사부장은 “한일 양국 간에 사회보장제도의 차이는 있으나, 한국의 의약품에 관한 제도개혁의 실태  대응, 약제급여 현황 등은 일본에서 향후 공적의료제도를 운영하는데 많은 참고가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건보공단 강상백 글로벌협력실장은 “이번 화상회의는  나라의 의료보험 보장성  의약품 관련 제도를 강화할  있는 계기라고 생각하며,  국의 의료보험 운영경험 노하우와 약가제도의 점들을 공유 한다면 코로나19 같은 갑작스런 팬데믹 시대에도 안정적인 의약품 공급시스템을 구축할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