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건보공단, 한국병원약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jean pierre 2021. 8. 30. 11:15
반응형

건보공단, 한국병원약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다제약물 관리사업 체계적인 추진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 협력을 강화하여 약물 부작용  중복처방 문제  올바른 약물이용을 위해 효과적으로 공동 대응하기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8.27.)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관이 올바른 약물이용을 위하여 업무전반에 걸쳐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함이며, 주요 내용은 올바른 약물이용  건강보험제도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 강화 ▲올바른 약물이용을 위한 교육  홍보 ▲다제약물 관리사업 도입  건강보험제도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업무 등이다.

 

 

건보공단 2019년도 4월부터 인구 고령화  만성질환 증가에 투약 순응도 향상과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해 다제약물 관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러한 다제약물 관리를 통해 다제약물 복용자의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조성과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며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건보공단 이상일 급여상임이사는 “다제약물 관리는 병원처방단계에서부터 이루어져야 하며병원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것으로 보인다”면서“앞으로도 공단과 한국병원약사회가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협조관계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국병원약사회 이영희 회장은 “올해 참여병원이 35개로 확대되면서 보람과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인구고령과 등으로 다제약물 복용 관리가 중요한데 병원약사가 적극적으로 환자 치료과정에 기여하고 국민건강에 기여하기를 바란다  말했다.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제약물 관리사업(병원모형) 안정적인 기반을 다질  있는 계기가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