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건양대병원, 5일 통증 건강강좌

jean pierre 2012. 9. 4. 16:11
반응형

건양대병원, 5일 통증 건강강좌
오후 3시 11층 강당..통증 관련 전반 정보
2012년 09월 04일 (화) 16:08:44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건양대병원은 5일 오후 3시 병원 11층 대강당에서 ‘통증의 날 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질병임에도 꾀병으로 오인 받으며 방치되고 있는 통증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증진하기 위해 9월 한달동안 전국 24개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개최하는 특별강좌이다.

건양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들의 대거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으로는 △통증의 개요(강포순 교수) △허리 통증(윤건중 교수) △대상포진 후 신경통(신용섭 교수) △원인모를 다양한 통증 질환(조대현 교수) 등의 주제강의와 함께 평상시 궁금한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도 마련되어 있다.

건양대병원 통증크리닉 조대현 교수는 “통증의 조기진단이 미흡시에는 수면장애, 만성피로, 우울감 등 2차적인 문제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일시적인 증상이 아닌 질병으로 인식해야 한다"라며 “시민강좌를 통해 전문적인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좌는 통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전접수 없이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함께 이해하기 쉬운 통증 만화 책자도 제공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