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사회분회장協,“마스크. 손소독제 정상유통 촉구”

jean pierre 2020. 2. 11. 07:40
반응형

경기도약사회분회장協,“마스크. 손소독제 정상유통 촉구

 10일 성명 발표 ..국민 접근성 높은 약국공급 원활해야

경기도약사회분회장협의회[회장 한동원(성남시약사회장)/ 이하 협의회]10일 성명을 발표하고 방역용품의 정상적 유통을 촉구했다.

경기도 지역약사회장 모임인 협의회는 성명을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감염증 예방의 필수품인 마스크와 손소독제의 공급이 원활치 않아 국민적 불안과 불만이 커지고 있다고 밝히고, 정부의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특히, “국민들이 가장 가깝게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문의하고 구입하는 전국 23천여개의 약국에는 열흘 넘게 마스크와 손소독제의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정부의 마스크 수급 안정화 정책이 무색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또 상황이 이런데도 불구하고 정부의 불법 거래 단속이 매점 매석과 전혀 관계 없는 약국을 지목하고 폭리를 취하는 도매상이나 중간 판매상이 아닌 약국에서 매점 매석이 이루어지고 있는것 처럼 호도하고 조사까지 집행하는 정부에 대한 배신감 마저 느끼고 있다도 주장했다..

이에 정부는 이제 부터라도 국민 들이 가장 가깝게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문의하고 구입하는 전국 23천여개 약국에 우선적이며 가장 안정적으로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공급함으로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과 불만을 줄여 나가야 할 것이라며 지역약국에 방역용품( 마스크와 손소독제)의 우선적이고 원활한 공급을 정부에 촉구한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