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 우한 교민 3차이송따른 긴급지원 요청

jean pierre 2020. 2. 12. 08:03
반응형

경기도약, 우한 교민 3차이송따른 긴급지원 요청

박영달 회장, 이천관내 약국 방역제품등 지원방안 모색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경기도,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등에 경기도 이천지역 약국에 대한 방역제품의 긴급 공급을 요청했다.

경기지부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 거주하고 있는 교민의 3차 국내이송에 따른 교민 격리수용 장소가 경기도 이천시에 소재한 합동군사대학 부속 국방어학원으로 확정 되었다는 정부발표에 따라 이천시민들의 우려와 불안 해소를 위한 대책마련을 위해 이천시분회 조치형 분회장과 10일 저녁부터 분주히 의견을 주고받았다.

박영달 회장과 조치형 분회장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저지와 확산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상대적으로 이천시민들이 겪을 심리적 동요와 불안감 해소를 위한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곧바로 해결해야 할 과제로 약 10일 전부터 이천 전 지역에 걸쳐 약국에 대한 공급량이 사실상 중단된 1차 방역제품의 원활한 공급이 시급하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주요 거래처 등에 공급확대를 요청하는 한편, 금일 211일 경기지부는 경기도와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등에 이천지역 에 소재한 약국에 방역제품이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조치해 줄 것을 공문으로 요청하였다.

박영달 회장은 민간거래 차원에서의 방역제품 수급은 이제 한계에 다다른 느낌이라며 교민 수용지역 주민의 심리적 불안과 동요방지를 위해서라도 방역제품 수급에 지자체와 정부부처가 적극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