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사회, 몽골 어린이에게 웃음 선물

jean pierre 2023. 11. 9. 07:32
반응형

경기도약사회, 몽골 어린이에게 웃음 선물

화상환아 수술지원금 300만원 지원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8일 어릴 때 입은 화상으로 양손 손가락이 붙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몽골 어린이에게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지난 7월 경기도약사회가 일원으로 참여한 경기도해외의료봉사단은 몽골 울란바토르를 방문하여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3년 해외의료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며봉사단은 몽골 현지에서는 치료가 어려운 어린이를 한국으로 초청하여 치료하기로 결정했다.

 

생후 10개월에 입은 화상으로 양손 손가락이 달라붙어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웠던 이 어린이는 한국으로 입국하여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에서 수술 후 처지 및 관리를 받았으며성공적인 치료 덕분에 앞으로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해져 오는 11월 10일 몽골로 귀국할 예정이다.

 

이번 초청 진료의 치료비 및 항공권 등은 경기도해외의료봉사단에서 지원했으며경기도약사회는 어린이의 빠른 쾌유를 빌며 수술지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박영달 회장은 “이번 치료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었던 몽골 어린이가 예쁜 미소를 되찾아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외의료봉사단에 적극 동참하여 선한 영향력을 세계 각 지역에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