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 가운, 명찰패용 캠페인 전개

jean pierre 2015. 3. 10. 08:45
반응형

경기도약, 가운, 명찰패용 캠페인 전개

 

1차약국위..자율정화사업 지속키로 

 

경기도약사회(회장 함삼균)가 대국민 신뢰와 전문 무자격자 퇴출을 위해 가운 및 명찰 패용 캠페인에 나선다.

 

도약사회는 81차 분회약국 위원장 회의를 개최, 이같이 결정하는 한편 약국 자율정화사업 및 편의점 안전상비약 판매실태 조사, 불용재고의약품 반품사업 등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구체적 사업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가운 착용 의무화 폐지 이후 약사와 약국근무자간 구분이 어려워 졌다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대국민 신뢰 강화와 약국내 전문무자격자 퇴출을 위해 가운착용및 명찰 패용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하고, 더 나아가 회원들의 소속감 및 일체감 조성을 위해 명찰을 제작하여 회원들에게 배포하는 것을 적극 검토키로했다.

 

회의는 또 지난해에 이어 약국내 전문 무자격자 퇴출 등 약국 자율정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편의점 안전상비약 판매실태도 점검하기로 하였다.

 

이밖에 불용재고의약품의 상시반품을 더욱 확대, 활성화하여 재고로 인한 회원들의 고충을 덜 수 있도록 노력키로 하는 한편, 의약품 부작용 보고를 지부 규모에 맞게 적극적인 회원 홍보를 통해 활성화 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함삼균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약국위원회 업무가 상당히 험하고 많은 노력을 요하는 위원회중 하나이며 욕도 많이 먹는다고 전제한 후 봉사와 희생으로 전체 회원이 편안하게 약국을 운영할 수 있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