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

경기도약, 코로나백신 접종 및 부작용 방지 포스터 배포

jean pierre 2021. 6. 8. 07:52
반응형

경기도약코로나백신 접종 및 부작용 방지 포스터 배포

 

안내문과 같이 도내 백신예방접종센터 48개소 전달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7 경기도내  지역 백신예방접종센터에 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에 따른 접종자에게 배포할 포스터와 안내문을 제작하여 배포한다.

 

이번 안내문은 질병관리청에서 백신 접종  나타날  있는 부작용과 관련하여 특정 상품명(타이레놀) 지목하여 국민에 대해 대대적으로 홍보   있으며 이로 인해 타이레놀 수요 급증으로 현재 대다수 약국에서 품귀현상이 발생하여 이를 구입하려는 도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어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작 됐다.

 

 경기지부에서는 6 2 경기도청 보건건강국장과의 면담을 진행했으며 포스터는 경기도내  지역 48개소 백신접종센터에서 접종자에게 배포할 안내문(10만장) 포스터(100) 제작하여 배포하기로 했다.

 

 포스터에는‘코로나19 백신 접종  발열, 몸살에는‘아세트아미노펜’성분의 해열 진통제를 복용하세요. 약사와 상담하세요!’라는 문구가 포함되어 있으며,‘타이레놀과 동일성분, 동일효능․효과의 제품이 다양하게 약국에 구비되어 있습니다.’라는 설명이 담겨있다.

 

박영달 회장은 “보건복지부와 식약처는 이제 와서 특정 제약회사의 상품명이 아닌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70여종의 아세트아미노펜을 백신 접종  복용해도 된다고 홍보하고 있다”며 "하지만 약국에서 타이레놀이 이미 품귀현상으로 없는 상황이며, 타이레놀만을 찾는 사람들로 인해 곤란을 겪고 있는 회원과 시민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안내문을 배포하게 됐다”고 전했다.

반응형